행정서비스헌장 이행 철저
등록일: 2007. 6. 20. 조회수: 5659
1. 2007. 1. 1. 본교 행정서비스헌장을 공표한 이후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불친절 내용이 “친절·불친절신고센터”에 빈번하게 접수되고 있습니다.
2. 신고 내용의 대부분은 직원들의 불친절과 고압적 업무처리 자세, 업무 내용의 비전문성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
학생 등 고객에게 반말 사용, 사적용무로 인한 업무지연과 같은 불성실한 근무자세 등 입니다.
3. 이에 따라 우리대학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준수사항을 재차 알려드리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소속 직원(조교, 자체직원, 공익요원 등 포함)이 홈페이지 및 포털에 탑재된 헌장 내용을 숙지하도록
독려할 뿐 아니라 이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시기 바라며,
4. 차후 이러한 사항이 “친절ㆍ불친절신고센터”에 접수될 경우 해당 직원은 물론 소속기관도 평가에 반영하여 인사 등에
불이익한 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가. 신분증 패용 철저
○ 현재 보유중인 신분증 패용, 새로 제작한 목걸이형 신분증은 4월말 배포 예정
나. 직원(조교, 자체직원, 공익요원 등 포함) 근무자세 확립
○ 근무시간중 사적 통화 자제
○ 직무와 관련 없는 친구 또는 타 직원 등의 방문으로 장시간 잡담 금지
○ 이어폰을 꽂고 있는 행위, 장시간 신문보는 행위 등 자제
○ 업무와 관련 없는 메신저(MSN, Nate-on 등) 사용금지
○ 기타 직원으로서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 등 금지
다. 학생 등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강화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먼저 소속과 이름 밝히기
○ 밝은 목소리와 상냥한 말투로 응대하기
○ 고객이 찾는 담당자 부재시 전화내용 전달하기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 놓기
○ 고객이 방문할 경우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서서 먼저 인사하기
○ 학생 등 고객에 대한 반말 사용 금지. 끝.
[총무과-2063, 2007. 4.12]
그러나 일부 불친절 내용이 “친절·불친절신고센터”에 빈번하게 접수되고 있습니다.
2. 신고 내용의 대부분은 직원들의 불친절과 고압적 업무처리 자세, 업무 내용의 비전문성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
학생 등 고객에게 반말 사용, 사적용무로 인한 업무지연과 같은 불성실한 근무자세 등 입니다.
3. 이에 따라 우리대학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준수사항을 재차 알려드리오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소속 직원(조교, 자체직원, 공익요원 등 포함)이 홈페이지 및 포털에 탑재된 헌장 내용을 숙지하도록
독려할 뿐 아니라 이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시기 바라며,
4. 차후 이러한 사항이 “친절ㆍ불친절신고센터”에 접수될 경우 해당 직원은 물론 소속기관도 평가에 반영하여 인사 등에
불이익한 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가. 신분증 패용 철저
○ 현재 보유중인 신분증 패용, 새로 제작한 목걸이형 신분증은 4월말 배포 예정
나. 직원(조교, 자체직원, 공익요원 등 포함) 근무자세 확립
○ 근무시간중 사적 통화 자제
○ 직무와 관련 없는 친구 또는 타 직원 등의 방문으로 장시간 잡담 금지
○ 이어폰을 꽂고 있는 행위, 장시간 신문보는 행위 등 자제
○ 업무와 관련 없는 메신저(MSN, Nate-on 등) 사용금지
○ 기타 직원으로서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 등 금지
다. 학생 등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강화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먼저 소속과 이름 밝히기
○ 밝은 목소리와 상냥한 말투로 응대하기
○ 고객이 찾는 담당자 부재시 전화내용 전달하기
○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 놓기
○ 고객이 방문할 경우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서서 먼저 인사하기
○ 학생 등 고객에 대한 반말 사용 금지. 끝.
[총무과-2063, 2007.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