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미술관

종합적인 현대미술관으로서의 적극적인 개방을 위하여

학내는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미술문화를 영위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계층의 여가활동을 위하여 일요일과 공휴일 그리고 미술관 시설물 보수 유지 기간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개방하겠습니다.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현대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획특별전을 비롯한 각종 장르의 상설 전시를 통하여 한국미술 발전을 도모하고 이용자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미술관 홈페이지(http://www.snumoa.org)에 각종 전시 정보, 교육 프로그램, 소장품 정보, 간행 자료, 국제 교류 활동 등을 소개하여 이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열린 미술관을 지향하기 위하여

전시실, 대강당, 강의실,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건축물 자체가 예술작품인 미술관 시설을 관람객 모두가 편안한 문화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람 동선 및 편의시설 안내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관내 5개 전시실에 배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미술관 기획특별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매일 4회에 걸쳐 전문 인력의 전시설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시 작품 및 자료의 해설과 안내를 돕겠습니다.

대학미술관으로서의 사회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창작 과정 및 이론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계층의 미술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미술문화에 관심이 있고, 전시 설명을 통한 문화자원봉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매 전시마다 도슨트(docent, 문화예술에 관한 일종의 전문 안내인)를 모집하여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보급을 통하여 미술 인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으며, 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미술관 홈페이지 관련 (02) 880-9504 (02) 872-3150
미술관 관람 및 전시프로그램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강연•학술행사
미술품 및 건축물 촬영협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