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미술관
종합적인 현대미술관으로서의 적극적인 개방을 위하여
- 학내는 물론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미술문화를 영위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계층의 여가활동을 위하여 일요일과 공휴일 그리고 미술관 시설물 보수 유지 기간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개방하겠습니다.
-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현대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획특별전을 비롯한 각종 장르의 상설 전시를 통하여 한국미술 발전을 도모하고 이용자에게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 미술관 홈페이지(http://www.snumoa.org)에 각종 전시 정보, 교육 프로그램, 소장품 정보, 간행 자료, 국제 교류 활동 등을 소개하여 이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열린 미술관을 지향하기 위하여
- 전시실, 대강당, 강의실,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건축물 자체가 예술작품인 미술관 시설을 관람객 모두가 편안한 문화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람 동선 및 편의시설 안내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관내 5개 전시실에 배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미술관 기획특별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매일 4회에 걸쳐 전문 인력의 전시설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시 작품 및 자료의 해설과 안내를 돕겠습니다.
대학미술관으로서의 사회교육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 창작 과정 및 이론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양한 계층의 미술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 미술문화에 관심이 있고, 전시 설명을 통한 문화자원봉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매 전시마다 도슨트(docent, 문화예술에 관한 일종의 전문 안내인)를 모집하여 참여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보급을 통하여 미술 인구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으며, 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미술관 홈페이지 관련 | (02) 880-9504 | (02) 872-3150 |
미술관 관람 및 전시프로그램 | ||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 ||
강연•학술행사 | ||
미술품 및 건축물 촬영협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