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기초교육원
질 높은 학사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기초교육 학사행정과 관련하여 불필요한 서류 제출 및 중복되는 절차가 없도록 정기적으로 업무를 점검하겠습니다.
- 교양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수강신청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하여 교양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수업 시간 편성 시 대학별•계열별 동선을 고려한 강의실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 임용절차 및 기준에 관한 세부사항을 문서화하여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제안이나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인사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타 부서 업무도 직원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친절히 답변하고 필요시 해당 부서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기초교육원 홈페이지(http://liberaledu.snu.ac.kr/)를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기초교육 및 연구 분야의 최신 정보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전화 문의 등에도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기초교양 교육의 강화를 위하여
- 2004년도부터 ‘창조적 지식인 육성을 위한 기초교육 혁신’을 주제로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 대학 특성화 지원 사업의 운영현황 등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널리 홍보하겠습니다.
- 강의조교 교육 프로그램을 연 2회 내외로 운영하고 동 프로그램 이수자를 대상으로 강의조교 자격인증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교무(수업) 상담 | (02) 880-5690 | (02) 880-5673 |
인사 및 특성화 사업 상담 | (02) 880-5683 | |
사회봉사 상담 | (02) 880-4007 | (02) 880-5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