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규장각한국학연구원
기록 문화재의 영구 보존 및 친절하고 신속한 자료 제공을 위하여
- 우리의 귀중한 기록문화유산을 과학적인 보존 시설과 방법으로 영구히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자료 열람 요청에 대하여 직접 방문하는 경우 마이크로필름이나 영인본은 즉시, 고서 원본은 1시간 이내에 열람 가능 여부를 알려드리겠으며, 이메일을 통한 열람 요청의 경우 이용 가능 여부를 미리 알려드려 시간을 절약하고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전 및 한국학 자료에 대한 질의의 경우 참고 자료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질의는 당일처리, 전문적인 질의는 5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학술행사 및 신착 자료, 간행 자료, 교육교류 등에 관한 새로운 소식들을 소개하는 규장각통신(Kyujanggak News)을 발행하여 규장각 회원 및 교내 관련 연구자들에게 한국학 연구동향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 문화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하여
- 특정 주제의 전시회 및 상설 전시를 통하여 귀중한 기록 문화재를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시 출품된 자료에 대하여 명확한 해설과 안내를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안내 예약 신청은 방문 및 전화로 요청한 경우 즉시, 문서 및 메일을 통해 요청한 경우에는 2일 이내에 처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학에 대한 전문지식 제공을 위하여
- 한국학 전반에 관한 연구 성과의 간행 및 배포, 디지털화를 통하여 한국학과 전통문화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술대회, 세미나, 콜로키엄, 집담회 등을 통하여 일반인과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외국 학자들과 국제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여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고전 자료 보존 및 이용 | (02) 880-5316~7 | (02) 883-3012 |
규장각 통신 및 홈페이지 관련 | (02) 880-6028, 5316 | (02) 873-5328 |
전시실 안내 | (02) 873-5328 | |
자료 간행 및 배포 | (02) 880-6030 | |
학술행사 | (02) 880-5505 | (02) 883-7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