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진흥과
친절하고 질 높은 연구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고객에게 항상 친절한 상담 및 처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연 1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연구자가 행정부담으로부터 벗어나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 2009년 말까지 연구비 수입•지출 One-Stop On Line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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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비 수입•지출•협약•정산 및 통계처리 등을 전산화하겠습니다.
- 복식부기 시스템과 인터넷 뱅킹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 연구 물품구매 중앙관리 시스템이 원활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구분야의 다양한 자료와 정보가 서울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http://research.snu.ac.kr)과 서울대학교 포털(https://my.snu.ac.kr)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식재산권 관리 및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하여
- 지식재산권(특허 출원, 등록, 명의이전 등)과 관련하여 자세한 설명과 서식을 산학협력재단 홈페이지(http://research.snu.ac.kr)에 게시하여 발명자(민원)의 업무처리에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특허 출원/등록 대행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를 위촉하여 전문성을 기하겠습니다.
- 기술이전에 따른 성과급(기술실시 인센티브)을 지급하여 연구 의욕을 불어넣고 발명자의 권익을 보호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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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행정 지원 | (02) 880-5163~4 | (02) 885-4482 |
지적재산권 관리 | (02) 880-55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