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총무과

투명한 인사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근무 성적, 경력, 훈련 성적의 평정과 채용, 승진, 전직, 전보 등 임용에 관한 사항을 업무능력, 행정 기여도 등 객관적 기준을 최대한 적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자 면담, 전화 및 이메일 상담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헌장의 성실한 운영을 위하여

행정서비스헌장의 각 부서별 이행기준을 해당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분기 말 단위로 자체 평가를 하여 수정•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전체 교직원의 친절도와 각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 선정에 반영하도록 하고, 우수기관 근무자와 우수직원에 대해서는 성과급 지급 시 최대한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및 상담이 빈번한 부서의 직원에 대해서는 연 1회 이상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서비스 교육 및 상담 관련 위탁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제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성실히 수렴•개선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여부를 수시로 점검하여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하여

민원서류를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겨 정확히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한, 목표처리기한을 포함하는 표
민원업무명 법정처리기한 목표처리기한
진정, 건의, 단순질의 7일 6일 이내
법령에 관한 질의 14일 12일 이내
경력•재직•퇴직증명서 발급 즉시 즉시
소리함 민원 성격에 따라 판단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를 포함하는 표
서비스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인사담당 (02) 880-5096 (02) 885-5272
행정서비스헌장 (02) 880-5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