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총무과
투명한 인사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근무 성적, 경력, 훈련 성적의 평정과 채용, 승진, 전직, 전보 등 임용에 관한 사항을 업무능력, 행정 기여도 등 객관적 기준을 최대한 적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담당자 면담, 전화 및 이메일 상담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헌장의 성실한 운영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의 각 부서별 이행기준을 해당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분기 말 단위로 자체 평가를 하여 수정•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전체 교직원의 친절도와 각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우수기관 및 우수직원 선정에 반영하도록 하고, 우수기관 근무자와 우수직원에 대해서는 성과급 지급 시 최대한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및 상담이 빈번한 부서의 직원에 대해서는 연 1회 이상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서비스 교육 및 상담 관련 위탁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제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성실히 수렴•개선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 여부를 수시로 점검하여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하여
- 민원서류를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겨 정확히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명 | 법정처리기한 | 목표처리기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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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 건의, 단순질의 | 7일 | 6일 이내 |
법령에 관한 질의 | 14일 | 12일 이내 |
경력•재직•퇴직증명서 발급 | 즉시 | 즉시 |
소리함 | 민원 성격에 따라 판단 |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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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담당 | (02) 880-5096 | (02) 885-5272 |
행정서비스헌장 | (02) 880-50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