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박물관
내방객의 관람 편의를 위하여
- 토요일에도 전시실을 개관(10:00 ~ 17:00) 하여 관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특별전을 개최하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학생들의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매 학기 개시 전에 상설전시 및 특별전에 대한 내용을 팸플릿(7,000부 이상)으로 만들어 관람객에게 배포하여 관람 및 학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단체 관람객의 전시실 안내 요청은 사전 예약 시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 2007년도 3월부터 휠체어 1대를 준비하여 거동이 불편한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람객의 개관 일시, 입장료, 교통안내, 주차안내, 식당안내 등의 문의에 대하여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snu.ac.kr)에 전시자료와 관람안내 내용을 상세히 게시하여 관람객과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사회 주민과 학내 구성원의 교양 함양을 위하여
- 학기별로 12회 이상의 수요교양강좌와 박물관에서 만나는 영화 5편을 제공(상영) 하겠으며, 강좌(상영) 계획은 매 학기 초 박물관 팸플릿에 강좌(상영) 내용과 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학기별로 5회 이상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열린 교양강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장품의 복제, 조사, 연구와 강연회, 특별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항상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문적인 정보는 해당 부서 담당자를 통하여 제공하도록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소장품에 대한 열람, 복제, 조사 요청이 있을 때는 지적재산권이나 소장품 보존에 이상이 없는 범위 내에서 내규에 따라 신속하게 협조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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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안내 상담 | (02) 880-5332~3, 8092, 8094, 8097 | (02) 874-3999 | |
소장품 및 자료 안내 | 고고역사 | (02) 880-8091 | |
전통미술 | (02) 880-8092, 8094 | ||
인류민속 | (02) 880-8093 | ||
도서자료실 이용안내 | (02) 880-80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