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복지과
효율적인 장학지원을 위하여
- 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지원에 힘쓰겠습니다.
- 장학제도를 홈페이지(http://www.snu.ac.kr)에 게시하여 재학생과 입학하려는 학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전화 문의 등에도 상세하게 안내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교직원 주택 및 BK국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 입•퇴사와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주 후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및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BK국제관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에 대하여 각국의 문화적인 차이를 고려한 개별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애학생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하여
- 장애학생의 개별적 요구에 기초한 합리적 지원 제도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시설을 점진적으로 개선하여 대학 내 교수학습시설, 행정 및 편의시설 등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진료소, 경력개발센터, 기숙사, 식당 및 매장 이용 시 편의를 위하여
- 후생복지시설 이용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후생복지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을 알려주시면 24시간이 내에 그 시정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 장애학생 상담 서비스 담당부서는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장학지원상담/숙소 상담(교수 및 직원아파트, BK국제관)/후생복지시설상담은 복지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명 | 전화번호 | 메일 및 팩스번호 |
---|---|---|
장애학생 상담 | (02) 880-8787,9370 | sonji337@snu.ac.kr |
장학지원 상담 | (02) 880-5078 | (02) 888-9671 |
숙소 상담 (교수 및 직원아파트, BK국제관) |
(02) 880-5072 | |
후생복지시설 상담 | ||
보건진료소 | (02) 880-5338 | (02) 880-9274 |
경력개발센터 | (02) 880-5067 | (02) 877-0722 |
관악사 | (02) 880-5404 | (02) 877-2892 |
생활협동조합 | (02) 880-6783 | (02) 872-31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