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기획과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한 장기발전 계획 수립을 위하여
- 대학장기 발전 계획 수립 시 일반 국민, 교수, 학생, 학부모, 동문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이후 추진하겠습니다.
- 대학장기 발전 계획이 확정되면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춘 대학제도 개선을 위하여
- 대학제도 개선에 대한 정책제안을 수시로 수렴하겠습니다.
- 불합리한 대학제도 등은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 내용을 3일 이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대학 운영과 관련된 각종 평가결과 공유를 위하여
- 매년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학과 관련된 국제적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대학 운영을 위한 각종 평가(부속기관 평가 등)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각종 평가 시 평가대상기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교육수요자에 적합한 대학 홍보를 위하여
- 신문, 방송, 각종 홍보물(대학 요람, 대학 백서, 서울대 소식지 등) 등 교육수요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홍보하겠습니다.
- 대학 홍보 계획의 수립과 집행 시 고객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행정절차 간소화를 위하여
- 내•외부 고객에게 행정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의견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조사를 실시한 후 그 내용을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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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관련 장기발전 계획 | (02) 880-5081 | (02) 880-5052 |
시설관련 장기발전 계획 | (02) 880-5083 | |
대학제도 개선 | (02) 880-5082 | |
대학 평가 | (02) 880-5081 | |
대학 홍보 | (02) 880-50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