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이행기준
대학(원) 및 학과(부) 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의 각 항목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이행기준은 기관(부서) 별 서비스 이행기준 중 담당업무 관련 부서의 이행기준을 준용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에 있어 고객(학생 등)에게 밝은 미소와 존댓말을 하겠습니다.
- 30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상사나 동료들에게 반드시 행선지를 알려 일시에 업무가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의 학사관리, 교과과정 상담, 후생복지 등 고충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과(부)를 경유한 학사 관리는 신청서 접수 후 3시간 내에 처리하여 본부 관련 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예정 기일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대학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행정절차 간소화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각 기관(부서) 장은 소속기관(부서) 내의 직원 직무능력 평가에 있어 반드시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준수 여부를 고려하여 평가에 차등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학생과
학생이 고객 또는 후속 세대의 주역임을 인식하고
- 학생과의 면담에 친절한 자세로 응대하겠습니다.
- 중요한 정책사항에 대하여 그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전달하고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치단체 활동, 봉사활동, 해외연수 등을 통한 지도자 덕목 함양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생의 자치활동 강화를 위하여
- 학생회 단체 활동, 문화활동, 체육활동 등 다양한 자치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활기차고 윤택한 대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민원의 One-Stop Service 제공을 위하여
- 학생 소리함 관리, 학생증 발급, 병사 안내, 학교시설(문화관, 두레문예관) 대여, 캠퍼스 투어 등의 민원사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민원처리 점수제"를 도입하여 그 결과를 직무 평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위하여
- 양성평등을 위하여 남녀가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대학 구성원이 연 1회 이상의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전한 대학생활의 영위와 바람직한 인간관계의 성숙을 위하여
- 대학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과 고민, 인간관계 기법, 리더십, 정신건강 등에 대한 상담과 훈련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
학생활동(봉사) 지원 | 학생과 | (02) 880-5052 |
학생자치활동 상담 | ||
학생 해외연수 | 학생지원센터 | (02) 880-5061 |
학생 민원 상담 (시설대여 예약 등) |
(02) 880-5060 | |
성희롱성폭력 상담 | 성희롱성폭력상담소 | (02) 880-8055 |
갈등 및 고민 상담 등 | 대학생활문화원 | (02) 880-5495 |
* 학생의견 수렴코너로는 학생과에서
학생소리(SnuLife-'배너'개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